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톤치드 가득한 삼림욕장으로!! - 경기도 삼림욕장 4곳
    여행가는 달 2023. 7. 28. 13:03
    반응형

    삼성산 산림욕장 - 경기 안양시

    삼성산 산림욕장

    안양유원지 뒷편 삼성산 일대 수려한 자연경관을 이용해 조성되어 있으며 철봉과 평행봉, 허리돌리기등의 체육시설과 안내표지판, 육각정자등 9종 44점의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습니다.

     

    산림욕 코스는 안양유원지 주차장에서부터 안양사, 삼막사 분기점, 대형 풀장을 지나 원지 출렁다리로 이어지는 약 5km구간입니다.

    삼성산 산림욕장

     

    소래산 산림욕장 - 경기 시흥시

    소래산산림욕장

    소래산은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 65번지 일대가 정상석 주변 반경100m입니다.

     

    행정동과 법정동으로 볼 때 소래산 정확한 위치는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 65번지입니다.

     

    단지 소래산 산림욕장이라고 소래산 극히 일부만 시흥시 대야동에 있고 근교 산 정상에서에 맛볼 수 없는 낙조 경관이 최고입니다.

     

    소래산 산림욕장

    소래산 삼림욕장은 1992년에 시흥시가 시민의 보건향상과 정서생활 함양을 위해 내원사 입구에서 정상까지의 5km에 달하는 기존 산책로는 각종 체육시설, 독서하는 숲, 원목 로프를 이용한 힘기르는 숲으로 정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암천약수터와 청룡약수터 등은 양질의 물을 제공해 줌으로써 소래산 산림욕장을 찾은 모든 이들의 갈증을 해갈시켜 줍니다.

     

    산기슭에는 조선 세종 때 영의정을 지낸 하연의 묘소가 있고 동쪽 산중턱에는 고려 초기의 것으로 알려진 우리나라 최대의 마애보살입상이 병풍바위에 선각되어 있어 자녀들에게는 훌륭한 자연학습장이자 역사의 산실이 되기도 합니다.

     

    잣나무와 소나무 등으로 녹음이 우거진 숲을 1시간 30분 가량 걷다 보면 나무로부터 발산된 피톤치드라는 방향성 물질에 의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어 자연건강요법을 이용한 휴양지로 이만한 곳도 없습니다.

     

    또한, 주말이면 가끔씩 소래산 창공을 수놓는 행글라이더의 시연은 매니아에겐 새로운 세계를 일반인들에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문수산 산림욕장 - 경기 김포시

    문수산 산림욕장

     "김포의 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문수산은 김포에서 가장 높은 명산으로 동쪽으로는 한강 포구와 서울의 삼각산이 보이고 서쪽으로는 멀리 인천 앞바다가 보이는 절경지로 경치가 사계절 아름답습니다..

     

    녹음이 짙은 숲 속에 들어가 거닐면서 숲에서 발산되는 향기 즉, 피톤치드(테르펜, 정유물질)를 마시거나 피부에 닿게 하는 자연건강법인 산림욕을 할 수 있는 김포의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문수산 산림욕을 하게 되면 몸과 마음이 맑아져 안정감이 갖게 되며 거담(가래를 없앰), 강장 및 통변에 효과가 크고, 심폐기능도 강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숲에서 발산되는 정유물질은 심장등의 순환기 계통에 작용해 혈압을 강화시키기도 하며 중추 신경을 자극해 진정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문수산 산림욕장

    .정서순화와 심신단련, 피로회복 등 여러 가지 혜택을 주는 문수산 산림욕장은 약 4.6㎞의 등산로와 1.4㎞의 산림욕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팔각정, 벤치, 원두막, 평상, 야외탁자, 인조목, 등의자 등이 있어 시민들에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철봉, 평행봉, 산림욕대, 오금펴기, 배드민턴장, 씨름장, 배구, 족구장, 게이트볼장 등의 운동시설을 갖추어 여가와 레져 활동을 병행할 수 있는 시민 휴게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약4㎞의 문수산성과 연결되어 구한말 외세의 침략에 저항한 역사의 산교육장으로 체취를 느끼기에는 더없는 장소입니다.

     

    교하동 고인돌 산림욕장 - 경기 파주시

    교하동 고인돌 산림욕장

    "동패동 교하중학교 인근 다율동과 당하동, 교하동이 인접한 구릉지대에는 100여기가 넘는 고인돌이 무리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군사시설 조성과정에서 고인돌 대부분이 파괴되었고, 20여기만이 남게 되었으며 그 가운데 상태가 양호한 6기가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율동에서 발굴된 고인돌은 이미 훼손된 상태였기 때문에 본래의 하부구조가 제대로 남아 있지 않지만, 탁자식으로 추정됩니다.

     

    고인돌 주변에서 나온 유물로는 작은 토기조각 등이 있습니다. 일부의 고인돌은 현재 경기도청, 통일로, 온양민속박물관 등에 이전 복원되었습니다.

     

    발굴된 당하동 고인돌의 대부분도 제자리를 벗어난 것들입니다.

    교하동 고인돌 산림욕장

    고인돌 가운데는 하부구조가 타원형의 적석으로 이루어진 것도 있습니다.

     

    고인돌 주변에서는 간돌검, 화살촉, 숫돌 등이 채집되었습니다.

     

    당하동 고인돌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청동기시대의 집터가 발굴되었습니다.

     

    집터는 긴 네모꼴의 움집으로 길이 12.5m, 너비 4m, 깊이 40~80m이다. 지붕은 맞배지붕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집터에서 구멍무늬토기(공렬토기), 민무늬토기, 간돌검, 가락바퀴 등이 나왔습니다.

     

    집터 안쪽에 화덕자리가 두 군데 있다. 이 집터는 고인돌을 축조한 선사인들의 살림살이를 살피는데 좋은 자료가 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