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실시간 통역하는 첫 ‘AI폰’ 나온다알아두면 좋습니다. 2023. 12. 20. 14:10반응형
갤럭시 S24에 ‘실시간 통역’ 기능이 있는 첫 휴대폰 ‘갤럭시 AI’
‘언어를 통역하는 AI 휴대폰
24년에는 외국인에게 한국어로 통화를 하면 바로 상대방 언어를 통역하는 서비스가 나올 전망입니다.
곧바로 통역되는 휴대폰으로는 세계 최초가 될 것으로 예상 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통화 중에 인공지능(AI)이 사용자와 상대방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통역해주는 기능이 가능합니다.
구글, 파파고 번역기 등에 번역 기능이 있지만, 곧바로 통역되는 AI 휴대폰으로는 세계 최초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디바이스 AI’
삼성전자는 23년 11월 9일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온디바이스 AI’는 개인 통역사를 둔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매끄러운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며 ‘AI 실시간 통역 통화’기능을 스마트폰에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전날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삼성 가우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일부 소개한 것입니다.
온디바이스 AI는 외부 클라우드에 접속할 필요 없이 기기 자체에 인공지능 모델이 탑재된 시스템을 말합니다.
갤럭시 AI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담길 AI는 ‘갤럭시 AI’로 이름 붙여졌습니다.
내년 24년 1월 공개될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부터 갤럭시 AI가 탑재돼 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부사장)은 "모바일 기술은 그동안 우리 사회의 소통과 생산성, 그리고 창조적 경험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었습니다."며
"이제 모바일 AI 기술이 갤럭시와 의미 있게 접목돼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휴대폰의 역할을 재정의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편안하게 이야기하면 갤럭시 AI가 곧바로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 전달해 줍니다.
상대방이 갤럭시 AI 탑재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별도의 외부 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텍스트 형식과 오디오(음성) 통역 대화 가능
통역된 대화는 텍스트 형식으로 스마트폰에 표시돼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고 오디오(음성)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AI’는 설명대로 휴대폰이 나올 경우 일상생활이나 사업 등에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어 소통에서 가장 힘든 유형의 하나가 표정을 볼 수 없는 전화 통화로 꼽히기 때문입니다.
AI를 이용한 실시간 통역 전화는 전 세계에서 처음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글·파파고 번역기 애플리케이션(앱)이 동시 통역 기능을 제공하는 데다가, 통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앱도 일부 개발돼 있기는 하지만 해당 앱들은 통·번역 과정이 모두 네트워크 상에서 이뤄지고 통화로는 불가능 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AI는 온디바이스 기능이기 때문에 통화 내용이 휴대폰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아 보안 측면에서 안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갤럭시 AI가 나오면 또다른 차원의 업그레이드 된 비지니스와 공동체 생활에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알아두면 좋습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주택금융공사 - 보금자리론 알아보기 (33) 2024.01.10 혼례비,자녀학자금,의료비,부모요양비,장례비,임금감소생계비,소액생계비,자녀양육비 - 생활안정자금 (39) 2024.01.05 2024 배움플러스 멘토링 멘토 모집 안내 (22) 2023.12.13 비대면바우처 400만원 3차 보조금 신청기간과 사업목적 - 중소기업 (50) 2023.11.28 의료비 후불제 융자지원 - 충청북도 (17) 2023.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