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안리여행 - 해수욕장, M트론라이트쇼, 해변 테마거리여행가는 달 2023. 7. 18. 11:21반응형
광안리해수욕장 (Gwangalli Beach) - 아름다운 야경에 반하게 되는 광안대교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 2동에 위치한 해수욕장이입니다. 모래사장의 총면적은 82,000m2, 길이는 1.4km, 폭은 25m ~ 110m입니다. 이 곳에는 300여개의 고급 레스토랑, 카페, 횟집 등이 있고 활어시장과 수변공원이 해수욕장 바로 옆(민락동 방면)에 있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축제들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이며, 관광객이 전국적으로 몰려와 매년 축제 때마다 100만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는 축제입니다. 다양한 불꽃 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2005년 11월 16일에 이 축제의 시초였던 APEC 정상회의 경축 첨단 멀티미디어 해상쇼가 개최된 이래 매년 열리고 있으며, 2008년 10월 17일에 전야제를 시작으로 제4회 부산불꽃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축제는 10월 18일까지 열렸습니다.
해수욕장 해안에는 광안대교가 건설되어 있어 밤에는 LED 조명이 형형색색으로 비취지는 곳이며, 부산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되면 100만명 이상의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의 결승전이 일 년에 한 차례씩 열리는 까닭에 ‘E-스포츠의 성지’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광안리 M트론라이트쇼 - 해변의 밤을 수 놓는 판타지
반딧불처럼 반짝반짝 빛나던 드론들이 천천히 어두워지면서 잠시 뜸을 들이는가 싶더니, 갑자기 ‘사랑해 ♡ 나의 여신, 수현’이라는 글씨가 나타났습니다. “와~!”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구경하던 사람들이 일제히 탄성을 질렀습니다. 빛을 뿜는 드론들이 밤하늘을 캔버스 삼아 다양한 영상과 글씨를 표현했고, 관객은 환상의 세계로 빠져들었습니다.광안리 해변 테마거리 - 해변의 밤을 수 놓는 판타지
* 부산의 젊음의 거리, 광안리해변 테마거리 *
해운대와 더불어 부산의 대표적인 광안리해수욕장은 양질의 모래사장과 사시사철 다양한 축제로 젊은이들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즐겨찾는 부산의 관광명소입니다. 해수욕장은 총면적 82,000㎡, 사장길이 1.4km, 사장폭은 25~110m입니다. 금련산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만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사장은 전국적으로 이름나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는 제각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커피숍 등과 진미를 자랑하는 음식점과 생선 횟집이 모여 있습니다. 백사장내에 야외상설 무대를 설치하여 각종 공연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웃해있는 수변공원, 광안리해변테마거리, 해변공원, 노천카페 등이 유명하고 윈드서핑, 요트,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2003년 광안리해수욕장 개장일에 맞춰 완공된 광안해변의 테마거리는 인공야자수, 조형물, 벤치, 녹지대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변에 조성된 테마거리는 광안리해변을 따라 보행자중심의 시민휴식공간으로 세련된 이국적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부산의 상징이며 명물로 태어난 광안대로와 함께 광안리해수욕장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보행자 중심의 관광거리인 테마거리는 남천동 협진태양맨션에서 민락 회타운까지 1,250m의 해안도로를 따라 조성되었으며 협진태양맨션에서 만남의 광장 950m의 1단계는 보도폭이 7~9m로서 차도를 축소(4차로 → 2차로)하여 해변측에 보도를 조성하고 전망파빌리온 등 조형물과 가로등, 수목플랜트, 벤치등을 조성하였으며, 낭만의 거리, 해맞이광장, 젊음의거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만남의 광장에서 민락타운 앞인 광안리 해변공원까지 2단계는 보도폭이 12~19m로서 인공야자수와 목재테크, 휴게스탠드, 수목플랜트, 가로등, 민락횟촌 상징물 등을 조성하였으며 축제의 광장이라 불립니다.
또한 보행자 거리의 의미를 살려서 전구간에 점토블록을 깔았습니다.광안리해변에 테마거리 조성으로 지하철 2호선 공사 시작이래 8여년동안 급격한 상권하락으로 침체기를 맞이했던 광안리해수욕장 일대는 젊음과 축제의 거리, 가족의 거리로 예전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도 회복될 전망이며, 사시사철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광안리를 찾고 잘 꾸며진 해변거리를 거닐면서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의 은빛찬란한 야경을 보고, 카페거리와 민락횟촌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추억과 낭만의 거리로 오랫동안 그들의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 광안리해변 카페거리(테마거리 반대편 보행자 도로) *
광안리해변에는 100여개의 카페가 있습니다. 음악과 칵테일과 낭만이 깃든 카페에서 바라보는 해수욕장과 광안대교는 아름답기 그지없습니다. 광안대교에서 이 곳을 바라보면 마치 동화속 유럽의 한 도시를 여행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할 만큼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가족단위나 친구·연인과의 만남을 위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음식과 술뿐만 아니라 야외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반응형'여행가는 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9) 2023.07.20 한산도 - 경남 통영시 (5) 2023.07.19 성산일출봉 - 제주도 (11) 2023.07.17 대왕암 공원 - 울산 (13) 2023.07.14 부여서동연꽃축제 - 연꽃화원에 피어난 사랑이야기 (9) 2023.07.13